파출부일당

오늘은 2020년 파출부일당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파출일당은 매년 시급인상에 따라 조금씩 변화가 있는데요 이에 따라 매년 각 시도별 파출협회에서 파출인건비를 일률적으로 정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파출은 주로 식당파출이나 가정집 청소파출등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식당파출부 일당과 가정집청소파출 일당 모두 일일파출에 해당되기 때문에 일일파출부일당은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파출은 주로 식당이 많은 서울이 파출일자리를 구하기가 수월합니다.

서울은 파출일자리도 많고 원한다면 매일 일 할 수도 있습니다. 파출부의 장점은 본인이 일하고 싶을 때만 일할 수 있다는 것이 무엇보다 큰 장점이지요.

또한 한번 갔던 곳이 마음에 안들면 다음엔 다른 곳을 갈수 있다는 점입니다.



파출부일당은 일반 시급에 비해 조금 높게 책정되는 것이 일반적이며 시간에 따라 가격이 다른데요. 시간대별 파출가격에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는 2020년 서울 전지역 서울파출협회 파출인건비 자료입니다

 

▶ 2020년도 파출 일당 단가표 ◀

파출시간은 브레이크타임에 따라 다릅니다. 이는 식당마다 휴게시간을 따로 정하기 때문인입니다. 파출부의 하루 일당은 휴식시간과 관계없이 파출시작시간과 끝나는 시간에 따라 금액이 정해져 있습니다. 또한 토요일과 일요일 그리고 국공일도 파출일당은 같습니다.



운이 좋으면 쉬는 시간이 2시간에서 3시간정도인 식당도 있고 바쁜 곳은 거의 없는 식당도 있습니다. 홀서빙과 주방일은 파출부일당이 같습니다.







홀서빙과 주방보조 또는 설거지의 파출인건비는 동일하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간혹 식당 사장님이 덤으로 약간 더 주는 식당도 있으나 이는 복불복입니다.



손님에게 별도로 받는 팁은 파출일당에 포함되지 않기에 식당마다 이를 모아서 일하시는 분들에게 공평하게 나누는 곳도 있습니다. 이는 홀서빙의 경우엔 팁을 받는 경우가 종종 있으나 주방에서 일하는 분들은 손님과 거의 접촉이 없으니 이해할 만도 합니다.



명절인 추석이나 설날과 같은 경우엔 파출부일당이 일요일이나 국공휴일보다도 조금 더 높게 책정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참고로 지난 2020년도 설날 파출부일당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0년 1월 24,25,26,27일


종일(12시간): 110,000원

5시간(반타임) : 65,000원



5시간 이상인 경우엔 1시간 초과시마다 금액이 올라가는데 이는 파출상담사와 식당이 조율하여 그때그때 다르게 책정되며 이는 식당마다 파출인건비가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파출부일당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엔 식당파출 일자리 구하는법과 가정집 청소 일자리 구하는법 그리고 가사도우미 일자리 찾는법과 월급여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