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다음검색 구글 그리고 ZUM에 등록하기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을 열심히 했는데 방문자가 없거나 또는 극히 미미하다면 문제가 있겠지요. 보다 많은 방문자의 유입을 위해서는 자신의 블로그를 대형 포털 사이트에 등록해 주어야 합니다. 오늘은 자신이 만든 네이버블로그를 다음과 구글,그리고 줌(ZUM)에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예전에는 네이버블로그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채널을 따로 등록시켜야 노출이 되었지만 최근 네이버블로그는 네이버에서 알아서 노출시켜 주고 있으니 네이버는 별도로 등록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물론, 다음이나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시켜 주어야 합니다.

 

이제부터 설명하는 등록방법은 너무 쉽고 간단합니다. 초등학생도 할머니도 바로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단. 강아지는 따라할 수 없습니다. 서당개 삼년이면 그냥 세살입니다. 풍월을 읇지 못합니다. 또 아재개그 귀신이 달라 붙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다음검색 등록하기

 

다음 포털사이트 메인에 보면 아래쪽에 다음과 같은 메뉴가 보입니다. 검색등록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신규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한 후 아래 그림과 같이 블로그 등록 라디오버튼을 선택하고 블로그 URL항목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 넣습니다. 이때 "http://" 부분은 빼고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중복될 우려가 있으니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URL을 입력했다면 그 옆의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동의에 체크해야 겠지요.

 

 

메일을 입력하라고 하는군요. 자신의 이메일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네이버 블로그 다음검색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너무 간단한 포스팅 이었습니다.

 

 

등록을 완료하면 다음검색에서 로 노출 되지 않고, 위의 화면에서와 같이 검색등록 이후 블로그 검색노출까지의 기간이 최대 5일 정도 소요됩니다.

추후에 노출이 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다음포털 검색창에서 자신의 블로그 이름을 입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블로그 구글에 등록하기

 

이제 구글에도 네이버 블로그를 등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네이버 블로그 구글검색과 네이버블로그 줌검색은 별도로 포스팅하려고 하였으나, 그 방법이 너무 간단하고 화면도 몇개 되지 않아 별도의 지면이 필요하지 않을 것 같아 이곳에 모두 열거하기로 하였습니다.

 

화면이 3개 밖에 안되니 순식간에 등록할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 구글검색창에 "URL등록" 이라고 입력합니다.

 

 

 

URL부분에 자신의 네이버블로그 사이트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 넣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블로그의 내용을 적당하게 입력합니다. 모두 입력했다면 URL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봇이 아닙니다에 체크하고 요청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자신의 블로그에 대한 구글검색등록의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네이버 블로그 ZUM 검색 등록 하기

 

이제 마지막으로 줌에도 등록해 줍니다.

 

 

 

아래와 같이 ZUM화면에 줌 검색등록이라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면 바로가기 사이트가 나옵니다,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신규등록을 클릭합니다.

이메일주소, 사이트주소, 사이트명, 그리고 사이트소개를 간단하게 합니다.

파일첨부 부분은 사진을 등록하는 곳입니다. 등록하지 않아도 관계는 없습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에 체크하고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이제 네이버 블로그 줌 검색등록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다음과 구글 그리고 줌 포털 사이트에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를 등록해 주었습니다. 이제 며칠이 지나면 방문객의 유입이 조금더 많아지겠지요. 이제부터는 포스팅만 꾸준히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