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 영화 도서리뷰
- 2017. 11. 4. 20:11
나는 블로그 글쓰기로 평생 월세를 받는다. 라는 책 표지 타이틀이 내가 불로그를 하게 된 동기 부여가 되었다. 사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았던 필자는 부동산 갭투자 관련 서적, 월세의 여왕, 경매 학교종이 땡땡땡 어서모여라라는 부동산과 경매 관련 서적들을 틈나는 대로 읽고 또한 그와 관련된 카페에 가입하여 열심히 공부하고 있던 터였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종자돈이 없었다. 또한 정부 정책에 맞물린 부동산은 일희일비가 엇갈리기도 했다. LTV(담보인정비율)나 DTI(총부채상환비율)등이 수시로 변경되어 대출도 예전처럼 쉽지 않고 또한 충분한 금액을 빌릴 수도 없는 실정이 되었다. 필자는 돈이 없는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돈을 모을 수 있을지 다방면으로 서적을 읽고 웹 서핑을 하면서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당신도 할수 있는 돈의 파이프라인 구글 애드센스
돈을 버는 방법은 노동, 자본, 지대의 방법이 있다. 대부분의 서민은 노동력으로 수입을 충당하고 있다. 자본이나 지대로 수익을 얻을 수 없으니 당연한 일일 것이다. 노동 또한 정신적인 노동과 육체적인 노동, 그리고 정신과 육체가 가미된 노동이 있을 것이다. 육체적인 노동자를 Blue Color, 정신적인 노동자를 White Color, 육체와 정신이 가미된 노동자를 Gray Color라고 하지 않던가?
필자가 생각한 것은 어떻게 하면 황금 알을 낳는 거위를 만들 수 있는가? 이었다. 즉 돈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것이었다.
인터넷을 펼쳐 보면 집에서 돈 벌기, 부업으로 집에서 글 쓰면서 돈 벌기, 블로그로 돈 벌기, 재택알바, 글로벌 마케팅 등 수많은 글들이 가을철 흩어진 낙엽처럼 무수히 많이 널부러져 있다. 그러나 그 글들은 필자에게 쉽게 수익을 안겨주지 못할 것이라는 인식이 지배적 이었다. 그중 그래도 가능성이 충분히 있고 실제로 수익을 얻는 사람들이 있으며 지속 가능성이 있고 내 스스로 타당하다고 느끼며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실제로 할 수 있는 것인가? 하는 것이었다.
그래서 서적을 뒤적이기 시작했고 실제로 수익을 얻고 있는 저자가 쓴 책을 고르게 된 것이 바로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라는 책이다. 실제 저자도 수익을 내고 있고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것을 이 책에서 저자는 말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필자도 블로그를 만들어 글을 쓰고 있는 상황이 되었다. 불과 한 달 남짓 포스팅을 하고 있지만 필자는 수익을 만들고 있지는 않는 초보중의 왕초보이다.
물건을 생산해 내는 제조업체가 있고 그것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있다. 그런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중간 매개체는 바로 광고이다. 입소문이든, TV홈쇼핑이든, TV광고든 신문이든 인터넷이든 간에 상품을 홍보하는 마케팅은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단계라 할 수 있다.
모든 사람들은 상품을 살 때 바로 광고를 보고 구매한다. 이 광고를 우리가 하면 즉 바로 개개인들이 하면 그 각각의 사람들이 바로 광고주가 되는 것이고 광고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그에 걸 맞는 수익금이 전달되게 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바로 광고를 실어야 하는 지면이 있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블로그에 광고를 삽입하여 수익을 얻는 다는 것이 바로 구글 애드센스이다. 물론 구글 애드센스 외에도 많은 것들이 있으나 그래도 가장 수익이 좋은 것이 바로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을 읽고 블로그를 만들어 포스팅 하면서 얻게 된 텐핑이라는 실시간 모바일 광고 소문 서비스도 알게 되었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버는 방법은 바로 내 블로그에 내가 관심 있는 내용을 양질의 글들로 포스팅하고 구글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내 블로그에 설치해 놓으면 관심 있는 방문객들이 지나가다가 혹은 단골고객들이 머무르면서 내 블로그의 광고를 클릭하면서부터 수익이 발생된다. 추후 수익금은 은행에서 개설한 외화입출금통장으로 받을 수도 직접 수표로 받을 수도 있다. 이는 선택이다.
애드센스광고를 삽입하기 위해 가장 좋은 것은 바로 국내 검색포털인 다음(Daum)에서 제공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이다. 일반 블로그는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불가능한 구조로 되어있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설치형 블로그인 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적고 있다.
이 책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는 방법과 그 안에 있는 스킨이라든지 기본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소상히 설명하고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애드센스 광고를 내 블로그에 설치하려면 구글 애드센스로 부터 광고승인을 받아야 한다. 요즘은 상당히 까다로워서 하다못해 애드고시 라고 불릴 정도이다. 이 책에서는 광고 승인을 빨리 받기 위한 6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입문편, 초급편, 중급편, 고급편, 신의한수편, 기타노하우편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입문편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기본설정에서 광고승인까지의 과정을 묘사하고 있으며 중급편 에서는 포스팅 키워드 상위 노출 등에 대한 내용을, 고급 편에서는 애드센스를 이용해 수익률을 높이는 방법들에 대해 상세하게 나열하고 있다. 또한 신의 한수편에서는 수익률 극대화를 위한 광고의 위치와 기타 노하우편에서는 주의해야 할 점들을 기록하고 있다.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려면 초대장이라는 것이 필요하다. 티스토리 메인 화면에 가보면 초대장을 나눠주는 블로거들이 꽤나 많다. 하지만 그들이 제시하는 답변에 성실히 답변해야 하고 또한 순서에서 밀리면 초대장을 받기 어렵다. 필자도 열심히 포스팅을 하다 보니 한 달도 안 되어서 초대장을 7장이나 나눠줄 수 있는 블로거가 되었다.
참고로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이 초대장을 원하시면 댓글에 메일 주소와 함께 어떤 주제로 글을 쓸 것인지에 대해 알려주기 바란다. 물론 선착순 6분에게 드릴 것이다. 이미 한 장은 배포한 상태이니 말이다.
이제 막 시작하는 분들은 물론 이미 시작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작성한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영화 도서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차원 애니메이션 영화 월E(WALL-E) (2) | 2018.04.29 |
---|---|
부의 추월차선 부자가 되는길, 엠제이드마코 (0) | 2018.02.18 |
레 미제라블 (0) | 2017.11.03 |
나는 마트 대신 부동산에 간다 (0) | 2017.10.29 |
이제는 지식재산이다 (0) | 2017.10.20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