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 식초로 없애기

모든 사람의 입에서 냄새가 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과 대화할 경우 상대방이 불쾌감을 느낄 정도의 심한 입냄새가 난다면 이는 문제가 될 수 있을 겁니다. 친분이 있는 사람이라면 모를까 그 외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입냄새가 심하다고 직접 말해 주지 않는 것이 문제가 됩니다. 말하게 되면 언짢게 생각할 수 도 있고 창피함을 주는 일이기도 하기 때문에 그 앞에서 직접 말하지 않게 됩니다. 특히 영업을 하거나 많은 사람들을 접촉하는 직업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물론 지금 막 시작하는 연인들에게도 치명적일 수도 있습니다.

입냄새 원인

 

충치나 틀니 등 입에서 직접 냄새가 나는 경우가 주로 80~85%정도이고 나머지는 위나, 코, 허파 등으로부터 냄새가 나는 경우가 20%정도라고 합니다.

위로 인해 발생되는 입냄새의 주 원인은 바로 소화불량의 지속으로 인해 발생되는 낙산균이라는 악취를 유발시키는 균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위로 인해서 발생되는 입냄새는 아무리 양치질을 한다고 해도 근원적인 냄새를 없앨 수는 없습니다. 매일 껌을 씹는다면 이 또한 일시적으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으나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지는 못하겠지요.

 

식초를 활용한 입냄새 제거

충치나 틀니 등에서 발생하는 입냄새는 식초로 양치질을 해줍니다. 식초 자체의 살균효과는 구강속의 입냄새를 유발시키는 근본적인 균을 없애주어 냄새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칫솔에서 번식하는 세균도 없애주니 일석이조입니다. 

 

 

 

또한 식초는 위장내의 유해한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즉 위장병이 있는 경우에도 훌륭한 치료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복용하는 방법은 셀러드 등에 뿌려서 섭취하는 방법이 있는데 비타민C 파괴방지 성분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직접 식초를 복용하는 방법으로는 대략 30cc정도를 마시거나 구연산의 경우엔 5g정도를 물에 타서 복용하거나 꿀 또는 설탕을 섞어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식초를 복용함으로 인해 위에 있는 부패균을 살균하여 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됨으로 인해 입에서 나는 냄새를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식초는 음식에 첨가하는 보조제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와 같이 입냄새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니 일시적인 약물을 복용하는 것 보다는 식초를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