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가 우리몸에 좋은 12가지 이유

아보카도가 우리몸에 좋은 상당히 많은 이유가 있지만 그중 12가지만 엄선하여 정리했습니다. 어떤 음식을 먹을때 그 음식의 효능을 알고 섭취하는 것이 모르고 섭취하는 것 보다 훨씬 좋으며 본인의 부족한 건강상의 물질을 선별하여 섭취하게 되므로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가 우리몸에 좋은 이유 12가지

 

1.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아보카도는 다양한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한 영양소의 강국입니다. 그것은 특히 포만감을 촉진하고 소화기 건강을 지원하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아보카도는 또한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칼륨과 면역 기능을 지원하는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2.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아보카도의 건강한 지방, 특히 단일 불포화 지방과 다불포화 지방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향상시키고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연구는 또한 아보카도가 혈압을 낮추고 혈중 지질 수치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3.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의 높은 섬유질 함량은 포만감을 촉진하고 과식 충동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보카도의 건강한 지방은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고 체중 감량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4. 소화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높은 섬유질 함량은 규칙적인 배변을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또한 건강한 소화 시스템을 촉진하는 것을 돕는 우리의 내장에 유익한 박테리아를 위한 음식인 프리바이오틱스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5. 암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전립선암, 유방암, 대장암을 포함한 특정 암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는 카로티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피토케미컬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6. 눈 건강에 좋습니다.

아보카도에서 다량으로 발견되는 카로티노이드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시력 감퇴로 이어질 수 있는 두 가지 흔한 눈 질환인 노화와 관련된 황반변성과 백내장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 건강한 피부를 지원합니다.

아보카도는 햇빛과 환경 오염 물질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을 도울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E가 풍부합니다. 그것은 또한 피부 수분과 탄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한 지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8. 뇌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건강한 지방, 특히 단일불포화지방과 다불포화지방은 인지기능을 향상시키고 알츠하이머와 같은 신경퇴행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9. 뼈 건강에 좋습니다.

아보카도는 칼슘 흡수를 조절하고 뼈 손실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줌으로써 뼈 건강에 역할을 하는 비타민 K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10.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에 들어 있는 섬유질과 건강한 지방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인슐린 민감성을 향상시켜 당뇨병이 있는 사람이나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음식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11.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올레산, 베타시토스테롤 등 항염증성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 염증을 줄이고 심장질환, 암, 관절염 등 만성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2. 다재다능하게 조리하여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샐러드에서 샌드위치, 스무디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될 수 있다. 부드럽고 크리미한 맛은 어떤 식사에도 맛있고 영양가 있는 첨가물이 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코로나19 사망자가 없는 이유  (0) 2020.07.29
뱃살 빼는 음식  (0) 2020.07.28
발바닥 티눈 제거 후기  (0) 2020.07.08
흑사병 원인과 증상  (0) 2020.07.06
새싹보리 효능과 먹는법 다이어트에 최고  (0) 2020.07.0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