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효능과 먹는법 다이어트에 최고

새싹보리 효능 만병의 근원 비만을 잡아라.

비만은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미 세계보건기구에서 비만은 21세기 신종전염병이며 인류를 위협하는 사망의 요인이라고 밝힌바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최고인 새싹보리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만은 관절염, 고혈압은 물론 당뇨에 이르기 까지 모든 병의 근원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 이는 장기사이에 들러붙어 잘 없어지지 않는 내장지방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내장지방으로 인해 혈관이 막히고 혈압이 상승하여 각종 대사질환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비만을 방치하면 암을 부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반드시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본인이 정상체중인지 과체중이나 비만 또는 고도비만인지 알아보기 위해 네이버 비만계산기를 이용하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여성영양연구소에 의하면 유방환자의 경우 체중을 2~3kg만 줄여도 생존율이 70%까지 증가한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또한 미국 존스홉킨스 의과대학에서는 비만일수록 암 발생률이 증가한다고 밝혔습니다.

 

 

 

 

비만은 유방암, 자궁암은 물론 13가지 암의 주원인이 될 수 있는데 이는 지방세포의 증가로 인해 체내 염증물질 분비로 세포가 손상되면서 암 발병위험을 높인다고 하니 반드시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을 감량해야겠습니다.

천기누설에서 어느 한 주부는 새싹보리 효능으로 인한 다이어트 성공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적이 있었는데 무려 130kg에서 65kg까지 체중감량에 성공했습니다.

 

  

 

틈나는 대로 운동으로 인한 다이어트와 함께 틈틈이 새싹보리를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여 다이어트에 성공한 내용이었습니다. 새싹보리가루를 물에 타서 먹으면 고소하면서 녹차와 같은 깔끔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새싹보리효능을 살펴보면 체중감량은 물론 염증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새싹보리의 크기는 대략 10~15cm의 어린 보리 잎을 말합니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간 조직 내의 중성지질을 약 25% 감소시킨다는 연구결과도 밝힌바 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의 핵심은 바로 폴리코사놀이라는 성분인데 이는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지방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새싹보리에 있는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보다 약12배, 쌀겨의 약162배가량 많다고 합니다. 또한 고구마의 20배나 많은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체중감소를 통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새싹보리 섭취는 그 자체로도 다이어트 클리닉이다.’ 라고 말할 수도 있겠네요.

 

새싹보리 영양분

 

새싹보리에는 식이섬유, 아미노산,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철분: 시금치의 16배

▶ 칼슘: 우유의 4.5배

▶ 식이섬유: 고구마의 20배

▶ 필수아미노산: 미의 2.2배

 

 

새싹보리에 포함된 성분

 

새싹보리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폴리페놀류인 루테올린(luteolin), 사포나린(saponarin) 등이 풍부하며,  페루릭산(ferulic acid), 루토나린(lutonarin)등이 풍부합니다.

 

▶ 폴리코사놀: 혈관청소부라 불리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줌

▶ 클로로필: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노폐물 배출과 활성산소 및 염증을 제거하여 콜레스테롤 개선

▶ 베타글루칸: 면역력 증진, 독소와 염증배출, 비만방지 및 성인병예방

▶ 루테올린: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 암이나 노화방지

▶ 사포나린: 항산화 효과 및 알코올성 지방간 예방 및 경감효능이 헛깨나무 추출물 보다 뛰어남

▶ 페루릭산, 루토나린: 항염증 효과

 

 

다이어트의 최고봉 새싹보리 먹는 법

 

새싹보리는 열을 가하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새싹보리효능이 현저하게 떨어질 수 있다고 하니 새싹보리가루를 물에 타서 먹거나 샐러드를 만들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노란파프리카의 비타민C는 새싹보리에 있는 식이섬유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준다고 하니 노란 파프리카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가 훨씬 좋다고 합니다. 게다가 엽산이 많이 함유된 참외와도 같이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과 함께 체내 활성산소를 줄여주어 다이어트와 염증완화에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두부와 사과를 같이 넣고 새싹보리 셰이크를 만들어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새싹보리 하루 섭취량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설사 또는 복통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새싹보리분말은 티스푼으로 1스푼 정도 생새싹보리는 한줌(21g)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무엇이든 과유불급입니다.

 

새싹보리의 효능은 천기누설에서 실제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주부처럼 비만을 잡는데 상당한 효과가 있는 것은 입증된 듯합니다. 게다가 위에서 언급한 칼슘, 철분, 식이섬유는 물론 항산화 효과 및 비만은 물론 활성산소를 제거해 암과 노화방지 효능까지 있으니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