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음식

뱃살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운동이 최고라고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음식입니다. 뱃살 빼는 음료, 뱃살 빼는 운동, 배살 빼는 음식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뱃살을 뺄 수 있지만 식생활을 통해 뱃살을 빼는 방법이 가장 장기적이며 다이어트 하는 가장 올바른 방법입니다. 아래부터 뱃살 빼는 음식의 종류와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흰쌀밥 보다는 현미가 좋습니다.

 

뱃살 빼는 음식 중 곡물은 지방 연소를 돕습니다. 하지만 정제된 곡물보다는 정제되지 않은 곡물을 권합니다. 예를 들면 흰쌀밥과 현미 중 현미가 좋고 흰 식빵 보다는 정제되지 않은 밀을 사용하여 만든 브라운 식빵이 뱃살을 빼는 음식으로 권장합니다.

실제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정제되지 않은 곡물을 먹은 그룹이 정제된 곡물을 먹은 그룹보다 살이 더 빠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물은 몸속의 신진대사를 높여 줍니다.

 

하루에 일정하게 물을 많이 마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 진다고 합니다. 또한 몸속에 있는 독소를 배출하여 건강 전반에 걸쳐 좋습니다. 하루 평균 2리터 정도의 물을 권장합니다. 물을 마시면서 수시로 소변의 색을 살펴보았을 때 흰색의 투명한 상태가 좋으며 만약 노란색에 가깝다면 신체에 물이 부족한 현상이니 물을 더 보충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술이나 사이다 또는 콜라와 같은 설탕성분이 들어간 음료는 가급적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 식사 전 후에 물을 마시는 습관을 갖습니다. 포만감으로 인해 배고픔을 많이 느끼지 않게 되어 식사량 조절로 인해 뱃살을 뺄 수 있게 됩니다.

물이 자주 마셔지지 않는다면 레몬, 라임 오렌지 조각을 넣어서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과일은 껍질째로 먹습니다.

 

뱃살 빼는 음식으로 과일 주스보다 과일을 권장합니다. 이유는 과일은 소화체계 활동을 활성화 시켜주지만 주스에는 당이 많아 권장하지 않습니다. 과일을 먹을 땐 껍질째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엔 미네랄과 비타민은 물론 섬유질이 상당히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과일은 많이 섭취하게 되면 복부가 팽창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이 좋습니다.

 

4. 섬유질이 들어 있는 음식을 조절해서 먹습니다.

 

사과, 귀리, 체리와 같은 수용성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먹으면 혈당 수치가 낮아지고 복부에 있는 내장 지방을 빨리 태웁니다. 브로콜리나 콩, 양배추 등도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뱃살 빼는 음식 중에서도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음식들을 많이 먹게 되면 배에 가스가 차서 볼록해 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줄여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5. 견과류, 초콜릿, 아보카도 등 좋은 지방을 먹습니다.

 

이러한 음식에는 불포화 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복부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뱃살 빼는 음식 중 좋은 지방을 섭취해야 하는데 트랜스 지방이 많이 들어 있는 마가린이나 과자류는 다이어트에 좋지 않으므로 가급적 먹지 않도록 합니다.

 

 

이러한 경화유로 만든 식품은 지방을 배에 축적시키게 됩니다. 과자류를 포함한 정크 푸드는 뱃살을 빼는데 좋지 않습니다. 간식을 먹고 싶다면 포테이토칩 보다 견과류를 드시기 바랍니다.

 

 

 

 

6. 칼륨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합니다.

 

뱃살 빼는 음식으로 바나나, 파파고, 망고와 멜론 등을 권장합니다. 이러한 과일엔 칼륨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무지방 요구르트칼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필요한 칼륨은 이뇨작용을 도와 신체에 있는 수분을 빨리 배출하게 합니다. 몸이 자주 붓는다면 이러한 음식을 섭취하면 덜 붓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7. 단백질과 섬유질이 높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달걀, 땅콩 쨈, 신선한 과일, 야채를 아침 식사로 먹습니다. 단백질과 섬유질이 높은 음식을 먹으면 정제된 설탕 또는 복합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보다 소화가 오래 걸려서 아침 내내 포만감을 느끼게 됩니다.

 

 

 

만약 시리얼이나 와플, 팬케이크 등 설탕이 함유된 음식을 먹게 된다면 위의 단백질이나 섬유질이 들어 있는 음식과 함께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여성들은 복부에 더 살이 붙습니다. 특히 폐경 후 체지방 분배가 달라져서 팔, 다리, 엉덩이 부분엔 지방이 덜 가고 뱃살 부분에 지방이 많이 갑니다. 때론 몸무게는 같은데 허리둘레만 더 굵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위의 뱃살 빼는 음식으로 식단을 꾸리면 어느새 잘록해진 자신의 허리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음식을 적당히 줄이고 가벼운 유산소 운동과 함께 위와 같은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여 다이어트에 꼭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