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코로나19 사망자가 없는 이유

세계보건기구(WHO)의 자료에 보면 2020년 7월 29일 현재 베트남의 코로나19 사망자는 0명으로 나와 있습니다. 146,331명의 사망자를 보인 미국과는 대조적입니다. 베트남 코로나19 확진자 또한 431명에 그치고 있습니다.



베트남 코로나19 사망자가 없는 이유는 마스크 때문인가?


얼굴 마스크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을 줄이기 위한 "새로운 표준"이 되고 있지만, 우리의 마스크는 어떻게 측정되고 있을까요? 최근 연구는 표준 단층면 반다나(bandanas: 강한 햇빛을 가리거나 장식용 등으로 머리나 목에 두르는 얇은 천)가 기침이나 재채기로 퍼질 경우 밀접하게 접촉하는 개인들 간의 바이러스 전염을 막는 데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자신과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마스크 소재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특히 베트남은 약 413명의 환자가 발생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는 없었습니다. 이러한 낮은 사망률과 제한된 사례의 이유중 일부는 인구의 대다수가 규칙적으로 착용하는 안면 마스크에 사용되는 나노기술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베트남 정부는 베트남에서 제조되고 널리 사용되는 다층면 마스크에 포함된 나노실버섬유의 사용을 지원해 왔습니다. 나노실버는 코로나19 바이러스와 같은 작은 입자의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독특하게 설계된 나노기술과 항 미생물 특성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베트남에서 코로나19 사망자가 없는 이유는 아마도 이러한 베트남 마스크에 사용되는 나노 실버 소재도 한 몫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젠 이러한 마스크가 미국에서도 사용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미국도 나노 실버 기술로 만든 마스크 사용 가능


미국 거주자들은 베트남에서 사용하는 나노 실버 기술로 마스크 재고를 보유하고 있는 Boomer Naturals에 마스크를 주문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Boomer Naturals의 페이스 마스크의 특징은 턱수염이나 더 큰 사이즈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수용하기 위한 X-Large 사이즈를 포함하여 다양한 디자인과 크기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미국의 코로나 확진자 수가 점진적으로 줄어들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부머 나투랄스 마스크는 면 65퍼센트와 폴리에스테르 35퍼센트의 재료를 3겹으로 조합되어 있습니다. 독특한 3층 구조로 공기를 여과하고 오염된 공기 방울의 잠재적 전파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외부층은 수성배출성(발수제)이며 중간층은 박테리아 퇴치를 도와주는 여과기 역할을 하는 나노실버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피부에 가장 가까운 내층은 습기를 흡수하는 특성을 갖고 있어 입가에 가까운 내부 공간을 건조하고 편안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안면 마스크의 나노 실버 섬유는 박테리아 퇴치를 돕고 효과적인 보호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코로나19에 의한 사망률이 없는 사례의 마스크를 전세계에서 수용하거나 개발하여 사용한다면 백신이 나오기 전까지 코로나19 확진자와 사망자가 현저히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가 없는 베트남의 사례를 알아보았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보카도가 우리몸에 좋은 12가지 이유  (0) 2023.03.04
뱃살 빼는 음식  (0) 2020.07.28
발바닥 티눈 제거 후기  (0) 2020.07.08
흑사병 원인과 증상  (0) 2020.07.06
새싹보리 효능과 먹는법 다이어트에 최고  (0) 2020.07.0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