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FastBoot 반응형 스킨 적용

티스토리 블로그를 방문하다 보면 필자의 블로그처럼 디자인이 깔끔한 스킨을 접해볼 수 있을 것이다.
어떻게 하면 저렇게 꾸밀 수 있을까?
이는 생각보다 간단하다. 바로 FastBoot라는 반응형 스킨을 적용하면 된다.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좀 더 멋진 반응형 스킨 fastboot로 변경해 보자.

필자의 블로그도 Fastboot라는 반응형 스킨을 사용한 것이다.







일단 개발자의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하자.

다운로드 사이트는 아래와 같다.
참고로 개발자님에게 댓글로 뒤늦게나마 감사의 표현을 하였지만 좋은 스킨을 개발해 주셔서 다시 한 번 이곳에서 감사의 뜻을 표한다.


FastBoot라는 반응형 스킨 적용법


일단 개발자의 블로그로 들어가보자


http://blog.readiz.com/214



메인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 하여 화면을 내리면 다음과 같이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다.



3번째 FastBoot1.6.2 버전을 다운받아 압축을 푼 후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페이지에서 스킨을 변경해 주면 된다. 일단 다운받은 후 압축을 푼다.

자신의 블로그의 관리자로 들어간 후 아래 화면처럼 스킨변경을 선택한다.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방금 압축을 푼 FastBoot폴더로 이동한 후 image폴더를 제외한 모든 파일을 드래그 하여 선택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한다.



그러면 다음 화면과 같이 선택한 파일들이 파일목록에 나열된 것을 볼 수 있다.



이제 다시 image폴더의 파일을 추가하기 위해 추가버튼을 누른 후 FastBoot폴더의 image폴더 안에 있는 파일을 모두 선택하고 열기 버튼을 클릭한다.



아래와 같이 image폴더안의 파일들도 모두 파일목록에 들어간 것을 확인 후 저장 버튼을 누른다. 스킨저장 화면에서 필자는 FastBoot1.6.2라고 명명하였다.




아직 끝나지 않았다. 한 가지만 더하면 이제 필자와 같은 스킨을 자신의 블로그에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제 스킨보관함을 선택하여 방금 저장한 FastBoot1.6.2스킨을 선택하여 적용하면 필자의 블로그처럼 완성된 자신의 블로그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단,  완전히 똑 같지는 않을 것이다. 

이는 필자가 나머지를 조금씩 시간 나는 대로 꾸몄기 때문이다. 조금 변경된 부분들은 추후 소개할 예정이다.

'FastBoot스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이틀 제목 색상 변경방법  (0) 2019.01.27
블로그 제목 클릭시 홈으로 가기  (0) 2019.01.2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