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글자 예쁘게 꾸미기

포토샵을 이용하여 글자를 예쁘고 멋지게 꾸며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는 이들이 많은 듯하다.
이글은 포토샵의 포자도 모르는 초보자들을 위해 작성한 글이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필요 할 듯하여 작성해 보았다.
포토샵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난 뒤에 이글을 천천히 따라해 보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은 맨 아래쪽에 필자의 글을 링크시켜 놓았다.
설치될 프로그램은 시험판이나 체험판 처럼 기한이 정해진 프로그램이 아니다.
영원히 소유하고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이다.





단. 최신버전이 아님을 밝힌다.
하지만 구 버전이라고 해서 무시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원하는 웬만한 것들은 모두 구현이 된다는 것을 잊지 말자.



포토샵으로 글자 예쁘게 꾸미기


필자의 글 중 포토샵 설치 방법대로 설치를 완료 했다면 이제 모든 준비는 끝났다.
문자를 예쁘게 꾸미기 위해 천천히 하나씩 따라가 보자.
실행할 파일은 Adobe Photoshop CS2버전이다.
참고로 설치할 땐 영문으로 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Photoshop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이때 아래 화면과 같이 Do Not Register를 선택하자.



이제 File-New를 클릭하여 작업창을 설정한다.

일단 Name에 본인이 원하는 문장을 입력한다. 일단 “문자연습” 이라고 입력하고 크기는 500-500pixels로 설정해보자.



내가 설정한 대로 하얀 바탕화면이 보인다.
이제 이곳에 글자를 입력하고 몇 번의 클릭만으로 원하는 글자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순서대로 1번 type tool을 선택한 후 2번을 선택하면 3번과 같은 박스가 나온다.

이 박스에서 글꼴은 Britannic Bold, 글자 크기는 60, Color는 빨간색 등등 나머지도 필자처럼 설정해 보자. 연습이니까 그냥 따라해 본다.
3번 박스 설정이 끝났다면 흰 바탕화면에서 글자를 입력하면 설정된 글자모양대로 입력이 될 것이다.





가끔 글꼴 설정이 원위치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땐 글꼴만 다시 설정해 주자.

이제 흰 바탕에 “mylife”라고 입력한다.
이제 글꼴을 꾸며주기 위해 레이어에서 우측버튼을 눌러 Blending Options를 선택한다.



여기서 레이어는 층층이 쌓아 놓는 투명 유리판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글자를 다음 줄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레이어가 생기며 층층이 쌓일 것이다.

참고로 엔터를 쳐서 다음줄에 입력하면 하나의 레이어에 입력이 되는 것이고 마우스로 새롭게 찍어서 입력하면 다른 레이어에 입력이 되는 것이다.

필자는 4개의 문자를 마우스로 찍어 새로운 레이어에 입력하는 방식을 택했다. 그래서 위의 화면처럼 레이어도 4개이다.



이제 글자를 예쁘게 꾸며주기 위해 글자가 입력된 레이어마다 Layer Styles를 설정해 주면 끝이다.

첫 번째 레이어는 Drop Shadow를 적용한 모습이며, 두 번째는 Inner Shadow를, 세 번째는 Bevel and Emboss와 Contour를, 네 번째는 Pattern Overlay에서 우측에 있는 Pattern을 골라서 선택한 모습이다. 설정이 끝나면 우측에 있는 OK버튼을 누르면 완성이다.





참고로 Layer Styles마다 우측에 보다 섬세한 설정 부분이 있다. 이는 하나씩 설정해 보면서 차이점을 알아보길 바란다.

이상으로 포토샵을 이용해 글자를 꾸며 보았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Texteffect를 이용하여 문자를 꾸미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할 예정이다.


● 포토샵 무료설치 방법안내

'포토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토샵으로 글자 다양하게 효과 주는 방법  (0) 2019.02.04
포토샵 무료설치 방법 안내  (1) 2018.02.22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