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북으로 애드센스 승인받기 마지막편

스냅북으로 애드센스 승인받기 2탄에서 설명했듯이 1차와 2차 승인을 동시에 패스하기 위해 스냅북으로 충분히 각각의 카테고리에 스냅하였다면 이제 스냅북 계정을 애드센스 사이트로 가서 승인 심사를 신청하여야 한다. 아래의 구글 애드센스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가급적 크롬 브라우저로 여는 것이 좋다





. 다른 브라우저에서 열면  현재 브라우저가 애드센스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받을 것이다. 물론 기초화면은 나오지만 여타의 설정을 할 수 없을 것이니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자.

 

https://www.google.co.kr/adsense/start/#/?modal_active=none

 

애드센스 가입하기

 

애드센스에 가입이 되어 있지 있다면 다음 화면과 같이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자.

 

 

본인의 이메일 계정을 입력하고 두 번째로 이미 스냅한 본인의 사이트를 직접 입력하거나 복사하여 붙여 넣는다. 물론 국가는 대한민국을 선택한다.

 

 

도시와 구 그리고 나머지 주소는 주소란에 기재한다. 다음에 차례로 우편번호와 전화번호를 입력한 후 마지막으로 제출을 클릭한다.

 

 

애드센스에 내 스냅북 사이트 연결하기

 

 

위의 빨간 박스안의 코드를 복사한 후 창을 닫지 말고 자신의 스냅북 사이트로 돌아간다. 이때 스냅북의 메뉴에서 맨 아래에 있는 setting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이때 빨간 박스의 HTML 메타태그 등록 버튼을 클릭한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스넵북이름, 사이트 설명문구, 내 스냅북 웹사이트주소를 차례로 입력하고 방금 구글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코드를 박스안에 붙여넣는다. save 버튼을 눌러보자.

 

 

이제 다시 애드센스 화면으로 돌아와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넣었습니다에 체크하고 완료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될 것이다.

 

 

이제 기다리면 된다. 이때 기다리는 동안 필자는 하루에 3개에서 4개씩 2~3일 정도 했던 것으로 기억난다. 왜냐하면 계속 활동하는사이트로 인식하게 하기 위함이었는데 이러한 사실이 반영이 되었는지는 잘 모르겠다. 그 후 계정이 완전히 승인되었습니다. 라는 메일을 받게 되었다. 스냅이 잘 되어 있는 사이트라면 아마도 확신하건데 2~3일 이내로 메일을 받을것이다.

 

 

메일을 열어보면 다음과 같이 흑인 총각을 만나게 될 것이다.

 

 

 

계정이 승인이 되면 사이트를 검토중입니다. 라는 화면은 사라지고 이제부터 광고를 게시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는 스냅북으로 광고승인을 받았으니 이제 해야 할 일은 내 티스토리 계정을 구글 애드센스에 추가로 등록해야 한다

 

내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에 추가하기

 

애드센스 화면 좌측 상단 메뉴의 내사이트를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이다. 이때 추가버튼(+)을 클릭한다.

 

 

 

 

새 사이트 부분에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적은 후 사이트 추가 버튼을 누른다.







애드센스 내 티스토리 블로그 연결하기

 

이 부분은 약간의 중복이 되는 듯 하여 그림은 생략하였다. 아까 스냅북을 애드센스에 연결했듯이 티스토리 블로그도 애드센스에 당연히 연결해 주어야 한다. 스넵북을 연결할때는 HTML 태그 (<head>섹션 메타태그)라는 박스를 제공하여 쉽게 붙여 넣었지만 티스토리 화면은 그처럼 친절하지 않으므로 애드센스의 코드를 복사하여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자 메뉴에서 HTML/CSS편집으로 들어가서 붙여 넣어야 한다.

 





붙여넣을 위치는  HTML/CSS편집화면에서 HTML부분의 <head>태그 바로 뒤에 붙여 넣으면 되는데, 이에 대한 방법은 일단
HTML편집화면에 커서를 두고 Ctrl+F(찾기)를 누른다. 그러면 맨 위쪽에 노란색 박스가 뜨면서 검색에 커서가 깜박인다. 그리고 내가 찾고자 하는 head를 누르고 엔터를 누르면 바로 그 위치로 커서가 찾아간다. 이후 <<head>태그 바로 뒤에 방금 전 애드센스에서 복사해온 코드를 삽입하고 저장을 누르면 바로 광고를 게시할 수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