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이전에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즉 다운로드 프로그램 없이 주소표시줄에 ss를 붙여 간편하게 다운로드 하는 방법이었는데요. 무료로 다운로드 하는 프로그램을 바탕화면에 설치해 놓고 이를 실행시켜 동영상을 내 컴퓨터에 저장하는 방법이 더 쉽고 간편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처음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귀찮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설치도 무척이나 쉽고 한번 설치해 놓으면 동영상 다운로드도 무척이나 쉽습니다.







이제 부터 프로그램 설치방법과 유투브 동영상을 직접 다운로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설치하기

 

일단 구글에서 다음과 같이 youtube download hd 라고 입력하여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찾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첫줄에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클릭하여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다음과 같이 다운로드 홈페이지에서 빨간색 테두리를 보면 윈도우용, 맥용, 리눅스용 3가지 운영체제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필자는 물론 대부분의 유저들도 윈도우 운영체제이므로 맨 위의 Youtube Duwnloader for Windows를 합니다.

 

 

화면 아래에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실행을 눌러 설치합니다.

 

 

다음과 같은 순서대로 동의에 체크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이글은 컴맹도 할 수 있도록 작성한 글이니 너무 세세히 적었다고 불평은 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아래의 화면이 나타나는데 이는 바탕화면에 단축아이콘을 생성하겠느냐는 것이겠지요. 이미 디폴트로 체크되어 있으니 Next를 누르고 넘어갑니다.

 

아래의 화면이 바로 나타날텐데요. 이제 모든 세팅이 완료되었으니 설치하겠냐는 것이지요. Install을 누르고 넘어갑니다.

 

 

이제 아래 화면과 같이 순식간에 설치됩니다.

 

 

Finish를 누르면 설치 끝입니다. 너무 간단하고 상당히 빠르게 설치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용량은 정확하게 파악하지 않았으나 빨리 설치되는 것으로만 보아도 상당히 가벼운 프로그램이라 생각됩니다.

 

 

 

자. 이제 설치가 끝났으니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동영상을 다운로드 해 보겠습니다.

엄청 쉽고 또한 순식간에 끝날 것입니다.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기

 

이제 유투브에서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영상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바로 영상이 시작되면 스페이스바나 정지버튼을 클릭하여 영상을 멈춥니다.

위의 주소표시줄에 주소를 복사합니다.

 

 

이제 우리가 설치한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프로그램이 어디에 있냐구요? 아까 바탕화면에 단축아이콘이 생성되어 있었지요.

 

 

단축아이콘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실행되면서 URL주소가 자동으로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붙여넣기를 하지 않아도 아까 복사한 부분이 자동으로 삽입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 편리하지요.



<두번째 빨간 박스를 보면 저장위치가 바탕화면으로 되어 있는데 만약 다른 곳에 저장하고 싶다면 Browse를 클릭하여 다른 위치를 지정합니다.

 

 

Video Quality부분은 화질을 선택하는 곳입니다. 고화질 일수록 용량이 커지겠지요. 저는 주로 Full HD를 선택해서 저장합니다.

 

 

 

이제 모든 설정이 끝났다면 DownLoad버튼을 클릭하여 동영상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이제 OK버튼을 누르면 바탕화면에 다음과 같이 저장됩니다. 영상이 잘 나오는지 이를 실행시켜 봅니다.

 

 

다운받아 놓고 추후에 PPT자료에 삽입하여 사용할 수도 있고, 평상시 수시로 보고 싶을때 검색하지 않아도 되기에 참 좋은 툴인듯 합니다.

 

아래 부분은 이전에 다운로드 프로그램 없이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설명한 글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

 

유투브 영상 간편하게 다운로드 하는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