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 영상 간편하게 다운로드 하는 방법

유투브 동영상을 간편하게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별도로 유투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프로그램도 있으나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아주 간편하게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좋아하는 영상을 내 PC에 저장해 놓으면 언제든지 검색하지 않고 수시로 볼 수 있어 편하겠지요.

자. 지금부터 순서대로 차근차근 시작하면 누구나 쉽게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유투브 영상 간편하게 다운로드 하는 방법

 

일단 유투브로 검색 후 좋아하는 영상을 실행합니다.

전 일단 Youtube창에 노래라고 검색해 보았습니다.

검색해 보니 한번쯤 들어봤을 진짜 좋은 노래 BEST 40곡 이라는 영상이 보이는군요.

클릭하여 재생하였더니 노래가 꽤 괞찮아 보입니다. 이 영상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일시 정지 버튼을 누릅니다. 스페이스바를 눌러도 됩니다.

 

 

화면이 멈춘 상태에서 맨 위에 주소표시줄을 살펴봅니다.

 

 

위와 같은 주소에 다음과 같이 ss라는 문자를 삽입합니다.

 

 

네. 바로 www. 과 youtube사이에 ss를 삽입했네요. 아주 간단하지요?

 

이제 엔터키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펼쳐집니다.

 

 

이때 초록색 버튼은 누르지 마세요. 어플을 다운받으라는 메세지인데 유료입니다.

그 아래 빨간색 테두리안의 파란색 글자인  'download video in browser' 이부분입니다.





클릭후 잠시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창이 나타납니다. 가장 위에 있는 MP4 720을 선택 후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다음과 같이 바탕화면 아랫부분에 파일명이 깨진 상태로 나타나며 저장하겠냐고 묻습니다.

 

 

이때 저장버튼의 콤보박스를 클릭하여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한 후 저장할 위치를 지정해 줍니다.

 

 

저장할 드라이브와 폴더를 선택하고 저장버튼을 눌렀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그냥 저장하지 말고

 

아래와 같이 파일명을 적당하게 고친 후 저장버튼을 누릅니다.

 

 

끝.

 

◎ 관련글

 

유투브 동영상 무료 다운로드 프로그램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