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조회 및 재발급

자격증을 분실하였거나 재발급을 받고자 하는 경우 또는 본인이 취득한 자격증에 대해 상세한 내용을 알고자 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큐넷(Q-NET)은 한국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각종 기술자격시험과 전문자격시험에 대해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축해 놓은 웹사이트입니다.





정보처리기사 뿐만 아니라 각종 기술사, 기능장, 기사, 기능사 등 각종 기술자격시험에 대해 합격자 조회는 물론 시험일정 및 시험안내와 원서접수 등은 물론 자격증 조회 및 발급과 재발급 신청까지 가능합니다.

 

 

큐넷은 각종 기술자격시험 중 정보처리기사 뿐만 아니라 전문자격시험의 변리사, 세무사, 공인노무사, 주택관리사, 공인중개사 등 각종 전문자격시험에 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이번 포스팅을 통해 본인이 취득했던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확인하고 만약 분실했다면 이를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격증 조회

 

네이버에서 큐넷이라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합니다.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로그인합니다. 메뉴를 보니 기술자격시험, 전문자격시험, 자격증/확인서, 마이페이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이페이지를 선택하면 [응시자격 자가진단]도 있네요. 응시자격 자가진단은 본인이 원하는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있는지를 조회하는 서비스입니다.

 

 

마이페이지의 자격증취득조회를 클릭합니다.
안타깝게도 필자는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시행하는 기술자격시험은 1개 밖에 없네요.
최종합격일자가 1994년도 3월입니다. 25년 전에 취득한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이로써 자격증 조회가 완료되었습니다.


자격증 확인서 신청 방법

 

일단 위의 화면에서 단순히 확인서만 발급받고자 한다면 확인서 신청을 클릭합니다.

 

 

자격구분과 시험구분 그리고 확인서 종류를 선택 후 신청을 클릭합니다.

 

 

자격증이 많은 경우 여러 개의 자격증이 나올 것입니다. 신청하고자 하는 자격증을 선택 후 선택신청을 클릭합니다.

 

 

 

자격증 취득 확인서는 신청 즉시 프린트할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은 화면캡쳐를 못하도록 전체 자격증 화면이 한화면에 보이지 않습니다.

자격증 원본 발급은 수수료 비용도 지불해야 하고 발급받을 때까지 시일이 걸리는 만큼 단지 자격증 취득여부의 확인서로만 가능하다면 위의 방법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자격증 신청

 

자격증의 종류는 상장형과 수첩형이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 조회화면에서 자격증발급을 클릭합니다.

 

위의 사진 왼쪽은 상장형 자격증이고 우측사진은 수첩형입니다. 상장형 자격증은 무료로 신청 즉시 발급받아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으나, 수첩형 자격증은 인터넷 신청 시 수수료 와 배송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