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글자 다양하게 효과 주는 방법

포토샵을 이용한다면 단지 몇 번의 클릭으로 글자에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지난시간엔 블랜딩옵션(blending option)을 이용하여 글자에 효과를 주었다면 이번시간엔 스타일의 texteffect효과를 이용하여 글자를 꾸며 보도록 하겠다. 하나씩 천천히 따라하다 보면 사진을 꾸미는 것보다 글자를 꾸미는 것이 훨씬 쉽게 느껴질 것이다.





참고로 이곳에서 사용되는 포토샵 프로그램은 CS2버전임을 밝힌다. 무료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필자의 글을 확인해 보기 바란다.



필자는 500*400pixel의 새 파일을 열었다. 백그라운드 레이어에는 청록색을 페인트 툴로 채웠고, 타입 툴을 이용하여 흰색으로 다음과 같이 입력하였다.



style확장을 이용여 글자에 효과 주기


상단 window메뉴에서 Style을 선택하면 3번과 같은 펼쳐진 메뉴가 나타난다. 필자는 3번째 문양을 선택하였다. 모든 문양을 번갈아 선택해 보자. 이러한 모양이 있다는 것을 머리에 살짝 기억해두자. 만약 설정된 모양을 해제하고 싶다면 첫 번째에 있는 흰 사각형에 빨간색 빗금모양의 버튼을 클릭하면 해제된다.



이번엔 스타일의 확장버튼을 눌러 더 많은 모양을 적용할 수 있다.

texteffect를 선택하였더니 스타일에 방금 전 기본 모양보다 더 많은 모양들이 나타났다.







스타일의 확장버튼을 눌러 다른 메뉴들도 모두 선택하고 적용하여 보자. 버튼 모양도 있고 글래스 버튼모양도 있다. 다양한 모양들을 시험 삼아 적용시켜 보자. 선택하여 적용 할 때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OK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아래의 texteffect를 선택한 후 필자는 어떤 모양을 선택한 것일까? 이글을 읽고 계시는 독자 분들이 일일이 적용하다 보면 찾게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기본모양에는 설정을 해제할 수 있는 버튼이 있었는데 다른 속성들엔 원래대로 돌아갈 수 있는 버튼이 없다.



설정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reset style을 선택하면 기본설정 화면으로 바뀌는데 이곳에 해제버튼이 있을 것이다.


◎ 필자의 포토샵 관련글

1. 포토샵 무로로 설치하는 방법

2. 포토샵으로 글자 예쁘게 꾸미기

'포토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토샵으로 글자 예쁘게 꾸미기  (0) 2019.01.09
포토샵 무료설치 방법 안내  (1) 2018.02.22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