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하인드 거래소에서 안전하게 코인 매매하는 방법

비하인드 거래소에서 코인을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자는 요즘 핫하게 뜨고 있는 블러드코인의 거래를 실제로 매매하면서 거래의 시작부터 끝까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오는 3월 블러드랜드배 바둑도 개최한다고 하니 아직도 채굴에 동참하지 않으신 분들은 서둘러 채굴하시기 바랍니다. 블러드코인 채굴하는 법은 필자의 블러드랜드 소개와 채굴 마이닝 설치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거래 진행 방식



비하인드 거래소의 거래시간은 07시부터 24시까지입니다. 비하인드 거래소의 거래진행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매도자가 Behind로 거래할 암호화폐를 전송합니다.

2) 매수자가 매도자에게 원화 대금을 입금합니다.

3) Behind가 매수자에게 암호화폐를 전달합니다.


또한 중도에 거래를 취소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거래에 제한을 두게 됩니다. 즉 거래가 매칭 되는 동안에 송금을 안 한 다든지 상습적으로 허위 주문을 하는 유저는 일시적으로 거래가 중단될 수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도한 매수나 매도 주문을 했으나 12시간 내에 거래 상대자가 발생하지 않으면 그 주문은 자동적으로 삭제됩니다. 터무니없이 높은 가격에 매도한다든지 너무 낮은 가격에 매수하는 경우가 해당 되겠지요.



회원 가입 시 인넷 익스플로러는 비하인드 사이트 진입 시 무한대기 상태에 빠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반드시 크롬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진입하시기 바랍니다.

크롬브라우저를 펼치시고 구글검색창에 “비하인드”를 검색합니다.



회원 가입 시엔 이메일과 비밀번호 중 비밀번호는 대문자, 소문자, 숫자를 포함하여 8자 이상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되었다면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은 은행계좌와 지갑주소를 등록해야 합니다.

참고로 비하인드 거래소에는 거래 기여 순위라는 것이 있습니다. 비하인드의 암호화폐별 거래량 중 나의 거래량과 추천한 친구의 거래량이 얼마나 차지하고 있는지 알려주는 순위입니다.







암호화폐별 거래기여순위 1위부터 5위까지는 해당 암호화폐 거래량에서 발생된 수수료 수익의 일부를 상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총 거래기여량 = 나의 거래량 + 추천한 친구의 거래량으로 계산되어 집니다. 회원 가입 시 추천인 등록란이 있는데 이곳에 특별히 추천인이 있다면 기입해 주시고 만약 없다면 이왕이면 필자를 추천인으로 기입해 주셔도 됩니다.

추천인 코드는 35a444e249입니다. 추천인란을 비워 두어도 가입은 됩니다.



비하인드 거래소 회원 가입


회원 가입 후 은행계좌와 지갑주소를 등록하고 메뉴의 거래하기 버튼을 클릭 후 검색버튼을 누릅니다. 지갑주소는 블러드 지갑 사이트에 가서 지갑주소를 복사해서 붙여 넣습니다.



오늘을 기준으로 비트코을 비롯하여 총 11개의 코인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거래할 수 있는 코인의 종류는 수시로 변동됩니다. 제가 거래할 블러드 코인이 있네요. 블러드를 클릭해 보면 다음 화면과 같이 최근 거래 시세와 차트 그리고 매수와 매도할 수 있는 주문창이 하나의 화면에 동시에 나타납니다.



참고로 매도를 하면 매도 현재가창만 나타나며 매수를 하면 매수현재가창만 볼 수 있습니다.

매도와 매수를 실제로 주문하지 않는다면 현재가창이 보이지 않습니다. 주식의 HTS창처럼 되어 있으면 참 좋을 텐데 이 부분은 조금 아쉽네요. 저는 매도를 하려고 합니다.



현재시세는 1블러드당 0.35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블러드의 가치가 상승하는 것을 감안한다면 0.35에 매도하는 것이 조금은 아깝지만 포스팅을 위해서 일단 300,000블러드만 매도주문을 걸어보겠습니다. 주문은 만 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수수료는 1%지만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기에 크게 신경 쓰지 않겠습니다. 참고로 매수와 매도 시에 수수료체계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그리고 BCH코인은 0.1%이며 그 외의 코인은 1%의 수수료를 지급해야 합니다.



주문 설정을 완료한 후 주문하기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이곳에서 정확히 입력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하고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오른쪽에 나의 매수매도창이 나타나며 아래쪽에는 매수자들의 주문이 보입니다. 0.33에 매수하겠다는 매수자가 가장 높은 금액이네요. 그렇다면 제가 0.35에 매도주문을 넣었으니 팔리기엔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다른 사람들은 얼마에 매도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매도리스트를 보려면 매수주문을 넣어야 분수 있습니다. 만 원 이상 주문할 수 있으니 0.2에 50,000블러드를 매수주문을 해보겠습니다. 



0.33부터 매도 량이 쌓여 있네요. 그렇다면 0.33이나 조금 낮은 가격에 매도하면 빨리 체결될 수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기존 매도주문은 그대로 두고 다시 10만주만 0.33에 다시 매도주문을 하여 체결상황을 알아보겠습니다.



거래가 진행되지 않고 하루가 지났습니다. 아무래도 0.35는 좀 높은 금액으로 매도를 했나봅니다. 다시 매도자리스트를 확인해 보니 0.34에 매도가 많습니다. 다시 0.34에 매도 주문을 넣으니 바로 문자가 왔습니다.



문자를 본 즉시 비하인드 사이트의 상단 메뉴 중 내역보기로 들어갑니다.



코인전송대기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주의할 점은 위의 화면에서  주소를 복사한 후 블러드지갑에서 코인을 송금한 후 전송완료 버튼을 클릭하여야 합니다.




송금버튼을 클릭한 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꺼낼 지갑주소(비하인드에 등록된 주소)를 선택하고 보낼 수량을 정확히 확인하여 입력합니다.



위에 보는 바와 같이 1%의 수수료가 붙어 있으므로 정확이 303,000코인을 전송해야 합니다.

송금이 완료되면 비하인드 사이트에서 전송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잠시 후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휴대폰으로 전송이 됩니다.



위의 메시지를 확인 후 다시 비하인드 메뉴의 내역보기로 들어갑니다.



본인 계좌에 입금이 되었다면 다시 비하인드 사이트의 내역보기로 들어가 마지막으로

원화입금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수량과 총금액을 다시 한 번 확인합니다.



입금자의 실명과 입금액 등을 확인한 후 화면을 밑으로 내리면 다음화면이 연속으로 나타납니

다.



입금 안전 확인 부분에서 “입금확인” 문자를 직접 입력한 후 확인버튼을 누르고 입금확인을 누르면 거래가 종료됩니다. 실제로 이번 포스팅 시 2번의 매매를 진행하면서 상당히 안전하게 거래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