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줄이기-단축URL만들기

긴주소를 짧은주소로 변경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특히 제휴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겐 필수가 아닐까 생각한다. 최근 구글이 Goo.gl로 만드는 단축URL서비스가 종료됨으로 인해 다른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주소줄이기 사이트는 필자가 소개하는 사이트 외에도 여러 곳이 있지만 필자는 이곳이 상당히 편리하게 되어 있고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쉽게 긴URL을 단축URL로 생성할 수 있다. 주소가 길지 않더라도 본인이 원하는 주소로 변경 할 경우에도 유용하다.

 







주소줄이기-단축URL만들기

 

 

구글검색엔진에서 한글로 “비틀리"라고 입력하여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빨간색 밑줄친 bitly사이트로 접속한다.

이곳이 단축URL만드는 사이트 이다.

 

 

바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회원가입 하지 않고 긴 주소를 빨간색 빈 칸에 입력해보자. 입력하자마자 즉시 짧은 주소로 수정되어 표기되는 것이 보이는데 이를 복사하여 본인이 원하는 곳에 붙여 넣으면 끝이다.

 

 

주소줄이기-한글이나 본인이 원하는 주소로 변경하기


여기서 잠깐 팁이 있다. 회원가입 하지 않고 바로 단축URL을 만들면 본인의 의도와는 다른 임의의 주소가 만들어 진다. 







이대로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자신이 직접 의미 있는 이름을 짓거나 한글로 주소를 만들고 싶다면 sign up이 필요하다.

 

 

이 또한 아주 간단한데 메인화면 상단 sign up을 클릭해보자.

 

 

필자는 구글계정이 있어 구글로 로그인했다. 위의 구글이나 페이스북등의 계정이 없다면 이메일과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간단하게 회원가입하면 된다. 

일단 로그인을 한 화면은 다음과 같다.

 

 

화면 상단 CREATE를 클릭한 후 아래 화면과 같이 1번란에 복사해온 긴 주소를 입력하고 CREATE를 클릭한다.

 

 

TITLE은 중요하지 않아서 가렸다. 타이틀은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첫 번째로 해야 할 일은 CUSTOMIZE란에 임의로 지어진 단축주소를 변경하는 일이다. 필자는 한글로 작성해 보았다. 주의할 점은 “bit.ly/”로 되어있는 다음 부분만 변경할 수 있다.

 


공백은 허용하지 않으므로 만약 공백을 넣고 싶다면 밑줄(_)이나 하이픈(-)을 사용하자.

마음에 드는 주소를 입력했다면 두 번째로 save버튼을 클릭하면 상단 화살표부분에 줄인 주소로 변경된다. 





이제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옆의 copy부분을 클릭하여 클립보드에 저장한 후 사용하고자 하는 곳에 붙여 넣으면 된다.

이상으로 단축URL만드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