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제목 색상 변경방법

Fastboot스킨의 타이틀 제목색상 변경뿐만 아니라 여러 곳에서 색상을 변경할 경우가 많이 생긴다. 이왕이면 이번시간에 색상코드인 RGB색상(Red, Blue, Green)에 대해 알아보자. 색상 코드표는 16진수로 되어있다.







16진수는 0,1,2,3,4,5,6,7,8,9,A,B,C,D,E,F 이렇게 총 16개로 이루어져 있다. 10부터 15까지는 두 자리를 차지하기 때문에 한자리로 표기하기 위해 영문자 A부터 F로 표기한다. 그러니까 A는 10이고 F는 15이다.


타이틀 제목 색상 변경방법


색상코드의 앞 두 자리는 Red, 중간 두 자리는 Green, 마지막 두 자리는 Blue영역이다.

이들 단어의 앞자리가 RGB이다.
화면의 색상은 색이 아니라 빛으로 생각해야 한다.



만약 #000000 이라면 검정색이다. 이유는 빛이 RGB모든 영역에 0이기 때문이다.

반대로 #FFFFFF라면 RGB영역이 모두 빛으로 꽉 찼기에 흰색을 표현한다.
그렇다면 #00FF00은 무슨 색일까? Red 부분만 FF(15)로 꽉 찼기 때문에 빨강색이다.
아래는 필자의 제목이다.



색상이 하늘색인데 이는 제목에 홈으로 가는 링크를 설정했기 때문에 자동으로 색상이 하늘색으로 변경된 것이다. 즉 색상을 변경하지 않고 링크만 설정했을 경우 디폴트가 하늘색이다. 제목색상을 하늘색이 아닌  다른 색으로 변경하고자 할 때 다음과 같이 관리자-스킨편집-html편집의 CSS부분에 아래의 코드를 삽입한다.







삽입할 코드는 아래와 같다. 이를 아래 보이는 화면의 위치에 추가해 주면 된다.

#desktopNav h3 a {color:#FF5E00;}

위치는 아래 화면과 같이 CSS화면의 최상단이다.



Tistory Default부분 바로 밑에 추가해주면 된다. 이때 #FF5E00은 주황색 계열이다.

본인이 원하는 색상을 지정하고자 한다면 “#FF5E00”부분을 수정해 주면 된다.
색상표는 네이버등에서 색상표라고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색상팔레트에서 마음에 드는 색상코드를 복사해서 변경해 주면 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