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제목 클릭시 홈으로 가기

자신의 티스토리블로그의 제목을 클릭하면 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링크를 걸어두는 작업을 하고자 한다. 메인화면의 홈으로 또는 Home버튼을 누르면 당연히 홈으로 가지만 사용자들은 제목을 눌러 홈으로 가는 것을 선호한다.
대부분의 홈페이지 화면이나 카페, 블로그등을 서핑하다 보면 대개가 다 제목을 클릭시 홈으로 돌아가도록 만들어 두었다.
우리 티스토리 블로그도 그리 할 수 있다.
만약 이를 하지 않고 내버려 두면 클릭해도 아무런 반응없이 검정색 글씨로 그저 그렇게 멋 없이 글자만 덩그러니 있을 것이다.







블로그 제목에 홈으로 가는 링크 걸기

 


티스토리블로그 관리자로 들어가 블로그관리홈에서 스킨편집을 선택하면 우측 상단에 html편집이라는 버튼이 보인다. 클릭해보자.

HTML창에 커서를 둔채 CTRL+F(찾기)를 누르면 상단에 검색창이 뜨는데 이곳에 <h3>삶을 위한 그대에게</h3>을 입력하여 엔터를 치면 자동으로 위치를 찾는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위치에 노란색으로 표시되면서 찾아 주는데 노란색 부분을 앵커테그를 이용해 수정해 주면 된다.
다른 곳에도 아래와 같은 문장이 있지만 반드시 아래 화면과 같은 곳이어야 한다.

 

 

이 노란색 부분만 아래와 같이 앵커테그를 이용해 수정하고 화면 우측 상단에 적용버튼을 누르면 완성이다.

<h3><a href = "/">삶을 위한 그대에게</a></h3>

 

 

 

수정후 본인의 블로그를 재 방문해보자.
검정색으로 되어 있던 제목이 푸른색 아니 하늘색으로 변경되어 있을 것이다.
하늘색 버튼을 클릭해보면 본인의 메인페이지로 돌아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어느 페이지에 있든 제목을 클릭하면 메인화면으로 돌아갈 것이다.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a는 앵커테그를 의미하며 “/” 기호는 루트디렉토리, 다시말하면 홈의 최상단(메인화면)으로 해석하면 된다. 삶을 위한 그대에게은 페이지 상단에 있는 제목을 의미한다.
결국 제목을 클릭하면 루트(/)를 참조하라는 의미이다.

 

티스토리블로그 FastBoot 반응형 스킨 적용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