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문서양식 복사하기

엑셀에서 표로 만들어진 양식을 다른 시트나 다른 파일로 복사하여 붙여 넣을 경우 행 높이와 열 너비는 복사 되지 않아 일일이 행과 열을 다시 수정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이는 엑셀이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하면 기존에 작성한 양식의 행 높이와 열 너비는 기본 값인 디폴트값을 가져오게 됩니다.





기존에 작성한 양식의 행과 열 너비도 함께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표의 행과 열 너비도 함께 복사하여 붙여넣기



2행의 품목, 수량 단가, 판매금액으로 되어 있는 행은 일반적인 행보다 높이가 다릅니다. 또한 기본적인 열보다 다른 폭을 가지고 있는 열도 있습니다. 이를 일반적인 방법으로 범위를 지정하여 복사하기와 붙여넣기를 할 경우 다음 화면과 같습니다.



행과 열이 작성한 서식형태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즉. 서식을 정하기 전의 기본 행과 열의 높이로 나타납니다.

기존에 만든 행의 높이와 열의 너비를 그대로 복사해서 가져오기 위한 방법은 2가지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첫째. 행 높이 복사하기


기존 서식을 복사하기 이해서는 범위를 지정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행의 높이까지 북사하여 가져오기 위해서는 행 머리글 전체를 범위로 지정해야 합니다.



행머리글인 2부터 7까지 드래그 하여 행 전체를 범위로 지정합니다.

다음으로 홈메뉴의 복사하기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붙여 넣을 시트로 이동합니다. 이때 붙여 넣을 시트의 첫 위치도 원본파일의 첫 위치가 A2이므로 A2셀을 선택해야 합니다.


데이터는 B2부터 입력이 되어 있지만 범위의 첫 위치는 A2이므로 반드시 A2를 선택해야 합니다.



현재 붙여 넣는 위치는 Sheet2의 A2셀입니다. 위의 순서대로 [홈]메뉴의 [붙여넣기]탭의 첫 번째에 있는 붙여넣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붙여 넣으면 위 의 화면과 같이 행 높이는 기존에 작성한 양식대로 복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열의 너비는 복사되지 않았습니다.





둘째. 열 너비 복사하기


행 높이가 복사되었다면 이제 열 너비도 같이 복사해야 합니다.



위의 화면 순서대로 [홈]-[붙여넣기]옵션의 6번째에 있는 [원본 열 너비 유지]아이콘을 클릭하면 열의 너비도 원본 양식 그대로 복사되어짐을 볼 수 있습니다. 과거 필자는 이와 같은 방식으로 양식을 복사했으나 현재 엑셀은 버전 업으로 인해 [원본 열 너비 유지]만을 선택해도 행의 높이와 열 너비가 동시에 복사되어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