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원하는 위치에 애드센스 광고 달기-간단한 서식이용

지난번엔 티스토리 블로그의 중간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다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당시의 포스팅은 너무 수동적인 방법이라 이번 포스팅을 통해 서식을 이용하여 본문상단이든 중간이든 하단이든 원하는 곳에 마음대로 간단한 서식을 미리 만들어 놓고 단 한 번의 클릭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상당히 간단한 방법이므로 한번만 서식으로 저장해 두면 애드센스 광고 다는 문제는 완전히 해결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서식만들기


우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후 좌측상단의 메뉴중 광고-광고단위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다시 펼져진 화면의 좌측상단에 있는 새 광고단위를 클릭합니다.



필자의 화면엔 예전에 미리 만들어 놓은 광고들이 많아서 이글을 보는 분들과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새 광고단위를 클릭하면 위의 화면과 같이 광고의 종류가 나타납니다. 이중 가장 앞에 있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합니다. 옆에 있는 일치하는 콘텐츠메뉴가 없는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엔 발행한 글의 개수가 적어서 그렇습니다. 추후 글의 양이 많아지면 자동으로 나타나는 메뉴입니다.



이때 광고크기의 콤보박스에서 권장크기, 가로배너, 수직배너, 직사각형,, 반응형, 맞춤크기, 링크광고등 7가지의 광고형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이름에 자동 크기 반응형 링크광고라고 적고 광고크기의 콤보박스에서 링크광고를 선택한 후 여러 종류의 링크광고 중 자동크기 반응형 링크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저장 및 코드생성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 화면과 같이 광고 코드와 함께 광고가 성공적으로 만들어 졌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참고로 광고 이름은 본인이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임의대로 지어 주면 됩니다.



닫기를 클릭하면 이제 아래와 같이 새 광고단위가 만들어진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자동크기 반응형 링크광고의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한 후 나타나는 창에서 광고코드를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복사합니다. 그리고 이 복사한 코드를 본인의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으로 가서 서식으로 저장해 둡니다.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가면 좌측메뉴의 콘텐츠-서식관리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화면 우측에 서식쓰기를 선택합니다. 필자는 이미 만들어 놓은 서식이 있기 때문에 아래화면과 같이 보이지만 처음 만드시는 분은 아무것도 없겠지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글쓰기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위의 글쓰기 화면에서 우측에 있는 HTML 체크박스에 체크한 후 제목은 광고에 어울리는 제목을 쓰고 아까 복사한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붙여 넣은 후 마지막으로 발행을 클릭합니다. 나타나는 화면에서 저장을 클릭하면 서식으로 광고를 저장하는 과정은 끝입니다.




이제 광고를 본문의 원하는 곳에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본문에 서식을 이용하여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달기


이제 본인이 광고를 삽입하고자 하는 위치에 커서를 두고 우측 하단의 서식을 클릭하면 방금 저장해 두었던 광고서식이 보입입니다. 필자의 서식에는 몇개가 더 보이지만 처음 저장한 경우엔 한개만 존재할 것입니다.



방금 저장해 두었던 자동크기 반응형 링크광고를 클릭한 후 미리보기로 확인하고 위치가 적절하다면 발행하면 됩니다. 링크광고의 경우 필자는 미리보기로 보든 발행을 하든 즉시 광고가 삽입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만 링크 광고가 아닌 다른 광고들은 바록 적용이 안되고 얼마의 시간이 지난 후 적용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본문 상단과 하단에 광고를 삽입하는 경우엔 티스토리 메뉴의 플러그인 기능으로 쉽게 삽입할 수 있지만 본문 중간에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수동으로 해 주어야 합니다. 이때 한번 서식으로 설정해 놓으면 어떤 글에서든 어떤 위치든 관계없이 원하는 광고를 원하는 위치에 넣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도 서식을 이용하여 링크광고를 두곳에 적용했습니다. 이상으로 서식을 이용한 구글애드센스 광고 달기 포스팅을 마치며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